코로나, 넌 언제까지 계속 될거니….

안녕하세요~ 여러분

즐거운 주말이 왔네요~ 이번 한주도 즐겁게 보내셨나요??

저는 아마존 준비로 조금 바빴던 한주였던 것 같아요.

일본은 4월말부터 5월 초까지 골든위크라는 연휴에 들어가는데 지금,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을 계획하신는 분들에게는 좀 안타까운 연휴가 될 것 같네요.

헉!! 물론 저도 포함되어 있죠,…ㅠㅜ

저는 이번 연휴를 통해 정말 가보고 싶었던 뉴질랜드에 가려고 작년 12월에 비행기표와

호텔을 예약했는데 글쎄,.. 항공사 홈페이지에 이런게 떴어요ㅠㅜ

저는 나고야에서 인천 경유를 해서 오클랜드로 가려고 했죠.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인천 경유가 싱가포르 경유가 되어 버렸죠. 그래서 항공사에 문의를 했더니 한국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해 인천 경유를 하는 것이 불가피하게 된 것이죠. 그래서 항공사가 임의로 싱가포르로 마음대로 지정을 한 것이었죠. 그런데 엄청 웃긴 게,..

<저의 경로>

. 나고야- 인천- 오클랜드

<항공사 임의 경로>

.나고야- 인천, 싱가포르- 오클랜드

ㅎㅎ인천에서 싱가포르까지 어떻게 가라는 건지,… 참..ㅋㅋ 어이없죠??

그래서 다시 문의를 했더니

. 나고야 -도쿄 나리타 – 오클랜드로 바꿔졌죠.

그런데 위의 공지사항이 어제 아침에 발표가 됐고 그 전날에 야후 뉴스에 뉴질랜드가 모든

외국인을 출입금지한다는 발표가 나왔죠…

두둥~~~

애초에 이번 여행은 좀 무리일 것 같다는 생각은 했지만 지금까지 아무런 발표도 없다가

요렇게 갑작스럽게 발표하면 제가 너무 바빠지죠~~ㅎ

그래서 서둘러 항공사에 문의를 했죠. 그런데 이 녀석들의 대답이 황당했죠.

자기들은 아직 위의 공지 상항을 모른다고 하더군요. 하하하하 웃을 밖에 없네요…

“너희들은 뉴질랜드 항공사 직원이 아니니!!!”라고 거침없이 가고 싶었지만 저희는 어른이고 성숙한 사회인이기에 자세히 상세히 설명을 했더니, 다시 알아본다고 하더군요.

몇 분 후 연락이 왔더군요. 지금 제가 취소를 하면 환불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 이유는 이런 발표를 했어도 뉴질랜드 항공사 시스템에서는 아직 뉴질랜드행 티켓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 취소를 한다면 제가 단지 가기 싫어서 취소하는 상황이 되므로 환불이 안된다네요. 이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을 때 취소를 하면 항공사 측의 운행 불가의 이유가 되기 때문에 환불이 된다네요..ㅎㅎ좀 어이없죠.. 그래서 이번엔 좀 따졌죠.

“시스템이고 뭐고 그건 너희 사정이고 뉴질랜드 정부가 입국을 금지시키는데 그게 말이 되냐, 자~비행기 타고 가서 입국 금지되어서 일본에 돌아오게 되면 그건 누가 책임질 거니? 시스템 얘기는 접어두고 나나, 다른 사람들의 예약을 취소해서 환불하면 너희 항공사 운영이나 경영이 어려워지니까 그런 거 아니니? 솔직히 말해봐라” 했더니,..

“네, 그런 이유도 있습니다” 하고 하네요. ㅋㅋㅋ 정말 어이없네요…

음, 물론 지금 항공사분들의 심정을 이해 못 하는 것은 아닌데, 이건 좀 아니라고 생각하네요. 지금 현재 세상의 모든 사람들,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 피해,.. 심각하고 힘든 건 모두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상황에서 여행을 가려고 했던 저에게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 상황에서 자기들 이익만 챙기려는 사람들이 있는 게 어이가 없죠.

뭐,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이번 달 말까지 기다리라는 거죠..

 위의 표는 오늘 아침 캡처 한 세계 확진자 표입니다.. 정말 심각하네요,…

이탈리아의 숫자를 보고 제가 아말피 여행 갔을 때 가족끼리 경영하는 호텔에 머물렀는데

그분들의 걱정이 들었어요. 정말 프렌들리하고 친절하신 분들이었는데,..

별일 없길 바랍니다~~

생각해보면 항공사 직원들이 무슨 잘못이 있겠습니까, 그렇게 시킨 항공사 경영진이 나쁘죠~

위의 표를 보시면 일본이 950 정도 되는데, 이 녀석들 검사를 제대로 하지 않으니까,…

이런 수치가 나오고 그걸 보고 일본 국민들이나 일본에 사는 외국인들이 아, 일본은 적으니까

안심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렇게 생각하면 큰 오산이라고 생각해요.

지금 일본 정부는 올림픽을 앞두고 일본 내에서도 말들도 많고 그것을 감추려고 애쓰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저는 이렇게 감추는 일본 정부가 정말 이해가 안 되고 바보 같다고 생각해요.

이 상황을 감춘다고 해결될 문제도 아니고 정말 일본 국민들, 일본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을 위한다면 투명하게 수치를 보고하고 국민들에게 알려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건 뭐,

완전 반대네요..ㅎㅎ

그런데 이런 걸 보면 일본 사람들의 정서를 알 것 같네요. 저도 14년 동안 일본에서 살고 있고

10년 넘게 일본 기업에서 월급쟁이로 생활하고 있는데, 여성분들은 안 그러는데 남자분들 예를 들어서 업무 중, 자신의 실수를 감추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종종 보네요.

이게 뭔 소리야!!?? 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는데, 잘 생각해보세요. 일본 정부의 실수를 감추려고 한국 때리기로 얼마나 감추려고 애를 썼는지, 일본 정부의 실수로 희생이 된 연예인도 있고(물론 그 연애인도 문제지만,..ㅎㅎ)

제가 한번 직장 동료에게 물어본 적이 있어요.

“왜 실수를 감추니? 상사에게 신속하게 보고해서 그다음 일을 진행하는 게 좋지 않니?”

라고 묻자,

“김 さん 은 한국사람이라 잘 모르겠지만, 보고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실수는 자신이 처리하는 게 책임을 다하는 것이고 이것이 책임감이라는 것이다 “라고요….

뭔 개소리야!!!??라고 생각했죠. ㅎㅎㅎ

결국, 이 동료는 실수를 감추고 감추고 또 감추고 해결하지 못해서 잘렸죠…

웃기죠? 제가 아는 사회생활에서 책임감과 아주 많이 다르네요 ㅎㅎㅎ

어쨌든, 얘기가 삼천포로 빠져버렸네요~~

오늘 포스팅의 포인트는 이런 코로나 같은 상황은 누구에게나 좋지 않은 상황이고 전 세계적으로도 이슈가 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자기 이익만을 추구하려는 사람, 기업들, 나라가 있다는 거죠. 물론, 이익을 챙기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때가 있다는 거죠.

가장 대표적인 예로 요 녀석이죠. 마스크가 나쁘다는 게 아니라, 이 친구를 이용해서 돈 좀 만지겠다는 사람들이죠.

코로나 발생했을 때, 아시죠? 일본에서 금방 동이 나버렸죠. 그런데 이걸 악이용 하는 사람들이 등장하더라고요. 마스크가 부족한 걸 이용해서 장사 좀 해보려는 사람들,…

반성하세요~ 저도 돈 좋아하지만 욕먹으면서 돈 벌고 싶지 않네요.

우선, 국민들이 숨을 쉬고 밖으로 나가 소비를 해야 경제가 회복을 하든 꼬꾸라치든 할 텐데

우리 이런 걸로 장사하려고 하지 맙시다. 

국민들이 있고 나라가 있는 법,.. 

이럴 때일수록 서로 돕고 힘이 되어주어 이 문제를 해결해갑시다!!

어이!! 코로나!! 언제까지 우리를 괴롭힐 거냐!!!

Published by Brad

Hi, there~ Let's be friends and please feel free talk me~:)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