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님 대국민 연설

여러분 안녕하세요!!??

금요일이 돌아왔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주를 보내셨나요??

저는 요즘 아마존 상품 런칭에 시간을 보내고 있어서

매일 하나씩 올리던 포스팅을 이틀이나 삼일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오늘 일끝나고 집에 돌아가면 두번째 맞는 주말 장사 준비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 날씨가 좋아서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지만,

상황이 이렇다보니 집에서 아마존 사업을 위해 전력을 다해야겠습니다.

오늘은 다름아닌,문재인 대통령님의 대국민 연설을

포스팅할까 합니다.

제가 우리 나라 대통령님의 대국민 연설을 처음부터

끝까지 시청한것은 처음입니다.

이번 대국민 연설은 코로나와 관련해 앞으로의 전망과

지금 한국이 어떤 위치에 있고 세계의 난국에서 어떻게

대처해 갈지가 포커스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세계 경제 침체, 한국 또한 피해 갈 수 없는

과제라는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99개월만에 한국을 타격한 무역수지 적자.

또한 그로 인해 발생하는 취업난.

지금 한국은 K-방역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고 우리 방역 체제는 세계의 표준이 되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IT강국다운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코로나를 대처 해 왔고 앞으로 더 체계를 강화하여 이 난국을 국민들과 함께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이 바이러스와 공존해 가면서 사회로 복귀를 해야하기 때문에 우리는 같이 공존해 가는 삶을

배워야한다고 말씀하셨죠.

저는 대국민 연설을 듣고 공감되는 부분이 굉장히 많이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이러스와 함께 공존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생활을 위해 다시 사회로 복귀해야하고 아직, 치료제도 개발되지 않은 상황.

우리가 우리 자신을 보호하면서 생활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이곳 일본은 아직까지 아무런 대응책도 없고 긴급사태를 해제한것을 국민들은

다시 예전의 생활로 돌아 온 것으로 착각하고 있습니다.

가을되어서 다시 2차감염이 시작된다면 지금의 일본이라면 붕괴되는 것은 시간문제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공감, 우리 나라와 국민들의 의식 수준이 매우 높아졌다는 것입니다.

대통령님의 연설 중에서 우리가 따르려던 국가들이 우리 나라를 따르고 있다라고 말씀하셨죠.

네, 저또한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것은 우리 방역 시스템뿐만이 아니라 우리 나라 국민, 여러분 모두가 통제에 잘 따르주셨기 때문입니다.

왜 일본이 쇠퇴국인가 하면 일본은 전혀 통제가 되지 않고 따를 통제도 없기에 엉망징창이 되어

지금은 쇠퇴국의 길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들의 의식 수준도 매우 낮아졌습니다.

메뉴얼에 익숙한 일본이 이번 코로나로 인해 그 실태가 드러난 것이죠.

그리고 공감 세번째, 문재인 대통령님의 연설에서 일본의 얘기가 전혀 나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이제 우리나라는 일본이라는 나라를 전혀 신경도 쓰지 않는 다는 얘기인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나라는 매번 일본이라는 나라에게 뒷통수를 맞았었고 틈만나면 이웃 나라를 까기만 하려는 나라의 실태를 알고 있고

이제 다시는 그 나라에 휘둘리지 않겠다는 뜻일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가까운 미래에는 일본은 없기에 언급하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뭐, 물론 지금 상황이 이러니 대통령님께서는 일부러 시답지 않은 나라를 언급 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은 것일지도 모르죠.

저는 처음으로 대통령님의 대국민 연설을 들으면서 많은 것을 느꼈고 공감했습니다.

지금 다시 확진자 수가 급증하고 있는 이 상황에서 다시 우리 나라 국민 여러분들이 힘을 합쳐 이 국난을

극복 할 수 있으리라 굳게 믿습니다.

한국이라는 작은 나라이지만, 한국처럼 위기에 강한 나라는 어디에도 없는 것 같습니다.

위기 속에서 우리는 더욱 강해지고 국민 모두가 하나가 되는 나라, 한국.

이 상황이 언제 종료가 될지 알수는 없지만, 지금처럼 우리 국민 여러분들의

높은 의식 수준을 갖고 행동한다면 반드시 이 국난을 해처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통령님께, 우리 국민들을 위해 더 힘써 주시고

다시는 일본이라는 나라가 한국을 깔보지 못하게 한국의 위대한 국격을 세계에 보여주세요!

우리님들 즐거운 금요일 밤 보내시고 이번주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Published by Brad

Hi, there~ Let's be friends and please feel free talk me~:)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