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마존 두번째 상품 :쉽핑 플랜

광고

안녕하세요~??!! 여러분!

즐거운 토요일 하루 보내고 계십니까? 오늘은 날씨가 흐렸다가 맑았다가 이랬다가 저랬다가 변동이 심하네요~

비가 오려면 시원하게 쏟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수

어제 일본은 감염 확진자수가 410명이 넘었는데 제가 사는 곳에서도 76일만에 감염자가 나왔습니다~ 헉!!!

60대 남성으로 도쿄로 여행을 갔다가 감염되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홍수피해와 그리고 코로나 확진자 급증으로 난리가 났습니다. 하루 빨리 이 상황들이 사라지길 바랍니다.

오늘은 미국 아마존 두번째 상품의 쉽핑 플랜에 대해서 올려 보겠습니다.

제가 첫상품을 버벅되면서 쉽핑 플랜을 했던 것이 엇그제 같은데 두번째 상품이라니 마냥 행복합니다~~!!

자~그럼 시작해 볼까요!!

★수량 설정

#수량 설정

셀러 센트럴에 가서 재고- FBA재고를 클릭하여 미국 아마존으로 보낼 상품을 선택합니다.

저는 전에 간략하게 상품 등록을 해 둔 두번째 상품을 선택하고 편집이란 곳에서 재고 발송/보충을 선택하여

다음 페이지로 고고싱!!!

광고

그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누락된 상품 정보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상품의 부피와 무게, 수량을 입력하고

다음 페이지로 샤샥~~~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상품 준비

#상품 준비

자, 다음은 상품 준비를 해 볼까요!

여기서는 상품을 발송하는데 준비 지침과 누가 그 준비를 할것인가 지정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준비라는 것은 라벨링 작업인데요~

여기서 바코드를 떠올리셔야겠죠!!

UPC는 이미 상품 등록을 할때 사용했기에 남은 바코드는 FNSKU과 BOX LABEL이 남아있습니다.

여기서 퀴즈~

여러분이 하나의 상품을 1000개를 주문했고, 그 상품을 7박스에 넣어서 아마존에 보낸다고 한다면

UPC 바코드는 몇개?

FNSKU 바코드는 몇개?

BOX LABEL 은 몇개? 가 필요할까요??

정답을 아시는 분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광고

본문으로 돌아가서 저같은 경우는 일본 배대지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존에게 별도의 작업을 의뢰 할 필요는 없기에

준비 지침은 – 준비가 필요 없음

누가 준비 합니까 – 판매자

이렇게 페이지를 설정하고 다음 페이지로 고고~~고!!!

★라벨 상품

#라벨 상품

앞 페이지에서 누가 준비 합니까라는 질문에 판매자라고 설정을 하면 이렇게 누가 라벨링 합니까라는 곳에 판매자로

설정이 되어 있고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라벨 비용이 $0.00로 설정이 되었습니다.

상품 준비와 라벨 상품 페이지 설정은 간단하지만 무심코 클릭 클릭으로 넘겨버린다면 라벨 비용이 발생 할 수있으니

꼭 네모칸 쳐 놓은 곳을 잘 확인 하시고 다음 작업으로 넘어 가시길 바랍니다!!!

이 페이지는 지금까지 작업 해 온 내용을 확인하는 페이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넘어 가 볼까요!!!!

★배송 준비

#배송 준비

다음은 배송 준비로 가 볼까요~~

배송준비로 가서 SKU 목록을 먼저 다운로드 해주시고 배송 서비스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SKU 목록을 토대로 팩리스트를 작성하기 때문에 다운로드해서 잘 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배송 방법과 배송사를 선택하면 끝!!

저는 참고로 배대지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타 배송사에서 United State Postal Service로 설정합니다.

#배송 포장

다음은 보낼 박스를 설정하게 됩니다. 이것은 나중에 변경이 가능하오니 저는 항상 15개 박스 이하로 설정하고

박스 정보를 생략하고 수동 처리 수수료 (화면 오른쪽 목록) 적용으로 합니다.

그럼 FBA 수동 처리 수수료라는 경고문이 나오는데 이것은 무시~~~

#박스 정보

배송 포장 입력이 끝나면 밑에 이런 화면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럼 박스 수를 대충 입력하고 설정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박스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나오는데

박스의 정보를 입력하면 끝!!

이것을 입력하지 않으면 Box label을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배송 라벨

이렇게 라벨까지 다운로드 하면 쉽핑 플랜은 거의 끝난거나 다름 없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주의 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이 라벨 인쇄 밑에 화면에 배송완료라는 버튼이 있는데

여러분이 라벨을 다운로드하고 이 버튼을 누르시면

절대!!!!!! 절대!!!!!! 안됩니다!!!!

#주의 화면

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판매가 시작되오니 절대!!!! 누르지 마세요!!!

이 버튼은 여러분의 상품이 아마존 창고에 입고되면 아마존에서 여러분의 상품을 스캔한 후,

눌러주기때문에 여러분이 FBA를 하신다면 누르실 필요는 없습니다.

박스 라벨까지 다운로드했다면 그냥 화면을 접고 셀러 센트럴-재고-FBA배송계획으로 가면

밑의 같은 화면이 형성됩니다.

#FBA배송계획

처리중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배대지를 이용하고 있기때문에 위의 흐름은 배대지를 사용하고 있는 저의 방법이오니 여러분들과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주의 하시고 참고로 봐주세요~

참고로 저같은 경우는 여기까지 작성을 하고 일단 SKU리스트와 Box label을 배대지에 보냅니다.

광고

그럼, 상품을 보내기 직전에 배대지로 부터 정확한 팩리스트를 받게 되죠.

그럼 그 팩리스트를 FBA배송계획에 가서 업로드 시켜주면 쉽핑 플랜은 끝나게 되죠.

팩 리스트 작성 방법은 간단합니다.

#배송 포장- 가운데를 선택하시면 팩리스트를 엑셀 포멧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그것을 다운로드해서 실제 아마존에 입고 할 박스 수량, 무게등등 박스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작성한 팩리스트를 업로드 시켜주시면 쉽핑 플랜은 끝나게 되고

상품이 아마존에 무사히 입고 되기를 바라면 됩니다~~~

#아마존

첫 상품의 쉽핑 플랜을 할때는 버벅거리고 막히는 부분도 굉장히 많았는데 추가 발주하면서 익숙해 졌는지

두번째 상품을 작성할때는 별탈없이 진행됐습니다.

역시 처음에는 모르는게 투성이라서 불안하기도 하고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망막하기도 했는데

한두번 하다 보면 익숙해지니 이제 그런 걱정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주 쉽쥬~~~~

여러분들은 막힘없이 잘하실 거라 믿습니다!!!

오늘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 그리고 아마존을 준비하시는 여러분들~~화이팅입니다!!!

Published by Brad

Hi, there~ Let's be friends and please feel free talk me~:)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