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용어 정리2:For 초보셀러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마존 초보셀러 Mekko오빠입니다!!

일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맑은 날씨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중국업체로 부터 샘플을 받아서 어제 사진 촬영을 하고 사진편집에

상품 리스팅까지~~ 쪼~금 바쁜척하면서 보냈습니다.

                                                #이게 뭘까요?

상품을 올려 놓고 사진 촬영을 하기 위한 미니 스튜디오? ㅋㅋ

제가 사진 전문가도 아니고 설비야, 앞으로 늘려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하지만

지금의 환경에서 제 나름의 퀄리티있는 사진을 찍고 편집해

고객에게 접근하는 것이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위의 사진의 원래 용도는 뭘까요??

그건… 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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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스콘로 알미늄패널

이런 환경 속에서도 상품의 이미지를 극대화하는 저에게 박수를 보냅니다~~ㅋㅋ

ㅈㅅ~~농담입니다!!

자, 오늘은 셀러 센트럴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 글을 올려야지 하면서, 올리지 않다가 지금와서 올려 봅니다.

아직도 100%셀러 센트럴을 이해하는 것은 아니지만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한번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고고고!!!

◆ 아마존 셀러 센트럴 용어 정리 ◆

●셀러 센트럴- 셀러가 활동하는 곳, 접속하는 화면

이곳에서 상품 등록, 리스팅, 쉽핑플랜, 광고등등을 진행

●Campain- 검색 광고

검색광고 하는 상품을 가리켜 Sponsored product 라고 함

●Impression- 광고를 통해서 고객에게 노출된 수

●ACoS- Advertising Cost Sales 의 약자

사용된 광고 / 매출액=광고에 기인한 판매액 비율

ex) 광고비를 하루에 $30을 투자해 매출액이 $500일때

(30/500)×100=6%

●Amazon Fulfillment Center

–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 (물류 센터)

아마존 고객의 주문 및 재고 처리를 제 시간내에 안전하게 할 수있도록

설계된 최첨단 아마존 물류 센터

FBA를 하시는 셀러님들이 물건을 보내는 곳

●A to Z Guarantee Claim

– A to Z 보증 클레임,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보증 정책

●Amazon Brand Registry

– 아마존 브랜드 등록

본인 소유의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셀러를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

●Seller Performance

– 셀러가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 수준을 의미하며, 고객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아마존은 셀러에게 기준치 이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요구함 (바이 박스를 차지하는데 영향력을 줌)

●Buy Box

– Add to Cart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 구매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상품 상세 페이지 내의 기능

●Buy Box Percentage – 바이 박스 획득비율

셀러가 바이박스를 획득 하고 있는 시점의 조회수

●BSR

– Best Seller Rank 의 약자, 상품의 판매 순위

아마존은 모든 카테고리에 대해서 상위 100등까지의 상품을 보여줌

(우리가 노리고 들어가야 할 곳)

● Account Health

– 셀러 퍼포먼스 및 정책 위반 여부 등을 종합하여 셀러 어카운트의

전반적인 상태를 보여주는 지표

                                                         #셀러 센트럴 화면

●Add a Product – 이 곳을 클릭해 상품을 등록한다 (상품 개별 등록)

●Manage FBA Shipment

– 이곳에서 쉽핑 플랜을 작성한다.

쉽핑플랜 작성후, FNSKU,Box Label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셀러 센트럴에서 가장 기본적인 용어와 그 쓰임새등을

제가 알고 있는 범위내에서 올려 보았습니다.

그리고 셀러 센트럴은 한국어 대응이 되기 때문에 저같은 초보셀러님들이시나

앞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이 크게 어려움을 겪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상품등록이나 쉽핑플랜, 그리고 상품 리스팅 최적화등등, 한두번 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처음에는 누구에게나 익숙하지 않은 것에 대한 거부감이나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하다보면 익숙해지고 언제 그런 거부감을 느꼈었는지,

잊혀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용어들도 외우는 것보다 직접 운영해 가면서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넣어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용어 좀 안다고 수익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기에 그 보다 어떤 상품으로 어떻게 얼마나 판매해 갈 것인가가, 중요한 포인트 아닐까요??

여러분,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저같은 초보셀러님들~ 우리 모두 화이팅입니다!!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Published by Br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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