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매출 올리기 : 매우 공감 했던 정보 공유!!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넵, 제가 제일 좋아하는 토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저는 아침 일찍 이발소에 가서 머리를 자르고 왔습니다 ㅋㅋ

이발소라…나이를 먹고 있다는 기분이 드네요 ㅎ

우리님들은 한주 멋지게 마무리 하셨나요?? 12월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오늘 5시쯤 눈이 떠져서 제가 가장 믿고 좋아하는 〇〇님의 영상을 보았습니다.

그 영상을 보고 매우 공감을 했고 현재, 굉장히 피부로 느끼고 있는 부분이라서 이렇게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부랴부랴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그 영상이 어떤 내용이였냐하면, 아마존 프로 현역 셀러님과 의 인터뷰 내용이었는데…

그 현역 셀러님의 얘기를 듣고…저는…

역시…라는 말을 침대속에서 대풀이 했죠~

정신병있냐구요??ㅋㅋ 회사에서 말을 잘 안하기에 혼자말이 늘어가네요 ㅋㅋㅋ

자, 그럼 오늘의 포스팅 시작해 볼까요!!!!

#매출올리기

★아마존 매출 올리기!!!

〇〇님이 현역 셀러님에게 아마존 매출을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라는 질문에 셀러님은…

SKU를 늘리세요~

라고 답하셨습니다.

이 대답을 듣고 저는 소름이 돋았고, 내가 하고 있는 것이 전혀 틀리지는 않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잘났다는 얘기가 아니오니 오해하거나 욕하기 없기~~~

단지, 저는 제 방식에 확신이 섰고 그러기 위해서 제가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방향이 잡히더군요.

제가 처음 아마존 사업을 시작했을때 저의 머리속에는 빨리 판매를 이루어서 어떻게 해서든지

랭크를 올려된다는 생각이 가득했었고, 그래서 무리하게 광고를 돌렸었죠.

그 덕분에 어마어마한 광고비가 지출로 빠져나가는 하지 않아도 될 경험을 쌓았죠 ㅋ

그러던중에 하나의 상품으로 랭크를 올려서 매출을 증가 시키기엔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음, 유료강의를 하시는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자신의 강의를 수강했던 분들이

한 제품으로 월천만원, 월얼마의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라고 말씀을 하시더군요.

저는 정말 그것이 실현 가능한 얘기일까? 무슨 상품을 팔기에 시작하자마자 월천을 찍을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그리고 그런 상품들이 지속적인 판매를 유지 할 수 있을까?? 라는 물음표가

하나 둘씩 증가해 지금은 유료강의 하시는 분들의 영상이나 말들은 믿지 않습니다.

얘기가 삼천포로 빠졌네요 ㅋㅋ ㅈㅅ

그래서 저는 상품을 늘려가기로 했습니다. 두번째 상품은 첫 런칭한 상품과 다른 상품군으로 잡아서

판매를 시작했고, 세번째는 첫 상품과 같은 상품군의 상품으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북미 계정으로 현재 세가지 상품을 돌리고 있고, 일본은 한가지 상품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상품을 늘어난 시기가 10월에 두번째 상품, 11월에 세번째 상품이 입고 되었고, 매출은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뻥치고 있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뻥아님~~~

제가 상품을 늘리려고 결심하게 된 이유중 하나는, 셀러 센트럴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화면인데요.

#셀러센트럴

더 많은 상품 추가 하기.

이게 뭐, 구색맞추기 위해 올려 놓은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ㅋㅋ

한번에 대량의 상품을 추가 할 수는 없지만, 조금씩 조금씩 신중히 상품을 선정해 늘려간다면

매출도 오르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자금이 쭉 쭉 빠져 나가겠지요~~

불안한 마음도 있었지만 늘려가기로 결심을 했고, 지금은 매출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자, 그럼 SKU를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리에이션이 있는 상품으로 늘리거나 단품으로 수를 늘려가는 방법이 있겠죠.

바리에이션 같은 경우는 리스크가 단품보다 크기에

일단 단품으로 늘려가다가 바리에이션도 해보는 것도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저의 일본계정과 미국의 두번째 상품이 바리에이션이 있는 상품인데, 잘나가는 색깔은 쭉쭉 빠지지만

안나가는 색깔은 재고가 쌓여가는게 현실입니다 ㅋㅋ

그래서 생각한것이 첫 상품과 같은 상품군의 제품으로 늘려야겠다고 생각을 했고, 미국의 상표 등록과 동시에

저의 첫 브랜드 제품을 생산해서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판매가 꾸준히 이루어지고 매출도 향상된다면 랭크는 어떻게 될까요??

올라가더군요.

제가 처음에 놓친 부분이 이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랭크 올리기에 급급해 쓸데없는 지출이 형성된것. 그 돈으로 다른 상품을 구입해 SKU를 늘렸다면…

라는 조금 뒤늦은 후회를 하고 있지만, 이것도 공부인지라 어쩔 수 없죠.

유료강의 강사님들의 영상을 첫 상품 런칭해서 광고를 돌려서 랭크를 올려라!!!! 라고 하시더군요.

뭐, 틀린 말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한 개인의 사업을 컨설팅하시다면,

그리고 정말 그 분을 생각하시는 거라면 좀 길게 보고 요령보단 해답을 같이 찾아주시는 것은 어떤가요?

〇〇님은 정말 늘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얘기를 듣고, 아마존은 소자본으로는 승부하기 좀 어려운 사업이라는 생각이 굳어졌습니다.

시작 할 수는 있겠죠. 시작만…

소자본으로 시작해서 대박치면 그것은 땡큐죠. 하지만 사업이 애들 장난도 아니고…

정말 깜짝 놀란게 50만원으로 아마존 사업을 지금 당장 시작 할 수 있습니다!! 라고 외치던 분이 계시더군요.

자, 생각해보세요.

자본금 50만원.

그 분의 유료강의 들으면 마이너스입니다 ㅋㅋㅋㅋㅋ

이번엔 유료강의를 듣지 않았다고 칩시다.

50만원으로 제품을 구입하려고 한다면 원가가 저렴한 상품이 되겠고 판매가도

물론, 저렴한 가격으로 설정되겠죠.

원가가 싼 상품은 moq가 많겠죠.

거기다 운송비에, 뭐 어떻게 운좋게 아마존 창고 입고 시켰다고 칩시다.

광고 돌릴돈이 있을까요?? 판매가가 저렴한 상품이 팔려서 한달에 얼마나 수익을 낼수 있을까요?

아마도 이런 수법이겠죠. 월50만원으로 사람들을 모아서 결국 돈을 더 쓰게 만드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발,..뻐구기도 적당히 날려야 날아가지…

자, 그럼 슬슬 마무리 지어보겠습니다!!

아마존이든 어떤 사업이든

우선, 수익이 발생하지 않았을때 돈을 돌릴수 있을 정도의 어느 정도의 자본금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언가를 결정할때는 충분한 시간과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남들이 지금 당장 시작한다고 초초해 하실 필요없고 그 분위기에 올라타서 같이 휩쓸려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달콤한 말들에 현혹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 오늘도 즐겁고 해피한 토요일 하루 되시고 늘 건강하세요!!!

Published by Brad

Hi, there~ Let's be friends and please feel free talk me~:)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